협회동향

협회동향2018-08-13T09:24:22+00:00

블록체인산업협회(가칭) 발기인대회 개최 ['18.03.28]

작성자
obciaadmin
작성일
2018-08-08 12:58
조회
472

통신사, 은행, 글로벌 IT업체, 스타트업, 법무법인까지 다양한 분야에 기업들이 블록체인산업 발전을 위해 모였습니다.

블록체인산업협회(가칭)는 3월 28일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에서 발기인 대회를 열고 발기인 대표로 SK텔레콤 오세현 전무를 선임했습니다.

협회는 지난해(2017년) 4월 추진된 블록체인 오픈블록체인포럼을 모태로 하여,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민간기업 중심의 산업협회'로 새로이 활동할 계획입니다.

오세현 발기인 대표는 "여러 기업과 기관들이 블록체인산업 발전에 구심점 역할을 해보고자 오늘 모였다"며 협회 출범 배경을 설명하고,이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대하고 나아가 한국이 블록체인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협회의 활동 방항에 대해서 언급했습니다.

협회는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구축 활동과, 블록체인 연구 개발 기업 및 개인의 소통을 위한 '오픈랩'을 구현하고, 블록체인 기술개발 환경 인프라 구축도 지원 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업과 정부간의 네트워크 허브 역할로서,  블록체인 산업계의 의견을 수렴 후 정부 유관 기간에 제안하고, 블록체인 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신규 사업 모델 공유, 인력양성 프로그램 제공, 인큐베이팅 센터 역할도 수행한다는 방침입니다.

협회는 4월 27일 총회를 열고 최종적인 협회명칭과 협회장을 선출하고, 사단법인 등록을 마치는 일정으로 설립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