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동향

협회동향2018-08-13T09:24:22+00:00

2018 블록체인 진흥주간(Blockchain Grand Week) 현장 스케치

작성자
obciaadmin
작성일
2018-11-29 17:15
조회
35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함께 주관하는

'2018 블록체인 진흥주간(Blockchain Grand Week)’이 11월 26일(월)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개막했습니다.

국민들이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정부와 민간의 역량을 결집하고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사)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 소속의 회원사를 비롯해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였습니다.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대회의실 외에도, 로비 에서는 기업 전시부스(블로코, 아이콘루프, 마이크로소프트, 농심NDS 등 참여)를 통해 각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설명 및 시연이 진행되었고,

소회의장 에서는 취업상담회( 팬텀, 메디블록, 아이콘루프, 글로스퍼, 블로코, KBIDC등 참여)를 통해, 블록체인 기업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들과 기업이 소통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블록체인 진흥 주간 2일차(27일)에 진행된, '블록체인 그랜드 첼린저 해커톤' 에서는 8월부터 진행된 공모(아이디어 부문) 및 해커톤( dapp개발) 에 대한 시상 및 공로상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블록체인에 전문가 뿐만아닌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시민은 누가나 참여 가능했던 이번 공모 및 해커톤에서는

총 1억원의 상금이 지급 되었으며, 공모(11개팀), 해커톤(4개팀)에 각 각 과학기술정통부 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상, 후원사상을 수여 하였습니다.

그리고 블록체인 산업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한 기업 및 개인에게 공로상을 수여하는 특별한 시간도 진행 되었는데요.

공로상 개인으로는 (사)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 오세현 협회장, 블로코 김종환 상임고문이, 단체로는 아이콘 루프, 코인플러그가 수상 하였습니다.

정부 주도하에 개최 된 이번 행사는,  4차 산업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을 국민이 피부로 느끼고, 정부와 민간이 함께 만들어가는 모습이 보이는 아주 의미있는 행사였습니다.

 

사진제공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 아이콘루프 /  블로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