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블록체인 진흥주간(Blockchain Grand Week) 현장 스케치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함께 주관하는
'2018 블록체인 진흥주간(Blockchain Grand Week)’이 11월 26일(월)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개막했습니다.
국민들이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정부와 민간의 역량을 결집하고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사)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 소속의 회원사를 비롯해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였습니다.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대회의실 외에도, 로비 에서는 기업 전시부스(블로코, 아이콘루프, 마이크로소프트, 농심NDS 등 참여)를 통해 각 기업에서 진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설명 및 시연이 진행되었고,
소회의장 에서는 취업상담회( 팬텀, 메디블록, 아이콘루프, 글로스퍼, 블로코, KBIDC등 참여)를 통해, 블록체인 기업에 관심있는 취업준비생들과 기업이 소통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블록체인 진흥 주간 2일차(27일)에 진행된, '블록체인 그랜드 첼린저 해커톤' 에서는 8월부터 진행된 공모(아이디어 부문) 및 해커톤( dapp개발) 에 대한 시상 및 공로상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블록체인에 전문가 뿐만아닌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시민은 누가나 참여 가능했던 이번 공모 및 해커톤에서는
총 1억원의 상금이 지급 되었으며, 공모(11개팀), 해커톤(4개팀)에 각 각 과학기술정통부 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상, 후원사상을 수여 하였습니다.
그리고 블록체인 산업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한 기업 및 개인에게 공로상을 수여하는 특별한 시간도 진행 되었는데요.
공로상 개인으로는 (사)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 오세현 협회장, 블로코 김종환 상임고문이, 단체로는 아이콘 루프, 코인플러그가 수상 하였습니다.
정부 주도하에 개최 된 이번 행사는, 4차 산업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을 국민이 피부로 느끼고, 정부와 민간이 함께 만들어가는 모습이 보이는 아주 의미있는 행사였습니다.
사진제공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 아이콘루프 / 블로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