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동향

협회동향2018-08-13T09:24:22+00:00

블록체인 평창포럼 2019(Blockchain Pyeongchang Forum, BPF2019)' 참가

작성자
obciaadmin
작성일
2019-03-06 16:08
조회
9

128일부터 29일까지 4차 산업혁명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블록체인 평창포럼 2019(Blockchain Pyeongchang Forum, BPF2019)'이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날 포럼에는 세계 각국 블록체인 산업 전문가들과 관계자, 시민 등 누적 2,000여 명이 참가하여 정보 공유의 장을 열었습니다.

포럼은 '스마트한 실물경제, 블록체인의 미래(The Future of Blockchain, It’s Potential Impact on our Economy)'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실물경제를 향한 기술 상용화와 신사업 발굴에 대해 전문가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됐다는 평가와 함께 대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전달이 이뤄졌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행사는 28일 블록체인 미래비전 선언을 시작으로 > 의료바이어 세션 >특별 세션이 진행됐고, 29일에는 >스마트 도시 구조화 세션 >지역 특화된 관광에너지식품 세션 등이 이어졌습니다.

첫날 개회식에서는 블록체인 미래비전을 선언한 후 블록체인 실물경제에 대한 통합적 프레임을 제시하고 블록체인 전문가인 CSDN 부총재, Meng Yan(孟岩)의 기조강연을 통해 블록체인의 미래와 성찰, 고민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지역특화로 발전시킬 수 있는 의료바이어 세션을 통해 관련 인프라와 지역특화 플랫폼에 대한 전략을 설계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블록체인 대중화와 지역 화폐 상용화 등 실물 경제 연계는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어냈습니다.

둘째 날에는 관광에너지식품 등 우리 실생활에 밀접한 주제를 놓고 블록체인과의 연계 및 활용 방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특히 스마트한 도시 구조화 세션을 통해 다양한 해법과 난제 돌출을 통한 미래지향적 담론이 이어졌고, 이어 블록체인 산업경제 시장과 지역산업 활성화가 연계되는 실증적 대화를 나누는 장도 진행됐습니다.

강원도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전국 시, 도 지자체 중 최초로 블록체인 중심 도시로 도약, 육성한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도 전략 산업인 관광, 의료, 바이오산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적으로 접목해 지역 기반 산업의 세계화와 블록체인 기반의 지역 화폐 도입, 서류 없는 행정구현 등 블록체인 산업 육성에 나선다는 입장입니다.

이번 포럼에는 협회 회원사에서는 아이콘 루프, 코오롱 베니트, 메디블록, 한국인터넷 진흥원등이 연사 및 패널로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빛내 주었고 당 협회는 공공분과장(아이콘루프 김항진 이사)이 행사에 참여하여 현 시점의 블록체인 산업 동향과 비젼에 대해 여러 업계 관계자들과 논의 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전체 0